제목: 니고데모의 질문
말씀본문 : 요한복음 3장 3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어떻게 지구에 있을 수 있을까 ?
친구들과, 전도사님. 선생님이 지금 지구에 있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태어났으니깐 지구에 있는 거에요.
친구들도 이렇게 귀여운 아기였을때가 있어요. 지구에 있는 이유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이에요. 지구에 있으려면 태어나야한다.!
천국에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나님 나라도 마찬가지에요. 천국에 있으려면 마찬 가지로 다시 태어나야해요. 그런데 이때는 누가 우리를 낳아줄까요 ? 지구에 올때는 엄마뱃속에서태어났는데, 하나님 나라에 가려면 누구한테서 태어나야 할까요 ?
바로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나야 해요.
어? 그런데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까요 ?? 우리는 이미 지금 이만큼 자랐는데요. 죽어서 다시 태어나야할까요 ? 우리랑 똑같은 궁금증을 가진 사람이 성경 속에 등장해요.
불이 꺼지고 핀 조명만 켜진다) 예수님과 니고데모의 대화
깜깜한 밤에~ 한밤중에 예수님에게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찾아왔어요.
"예수님~ 저는 예수님이 하나님에게서 온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아요. 예수님이 하나님에게서 오시지 않았더면 예수님이 하시는 일들을 설명할 수가 없어요"
"진실로 진실로 말하는데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여기서 거듭나다는 것은 다시 태어난다는 뜻이에요.
"아니 예수님? 어떻게 사람이 다시 태어날수 있나요 ? 엄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가 나와야 하나요 ?"
"아니다. 니고데모야 .사람은 물과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단다.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란다. 내가 너에게 다시 태어나야 한다는 것은 영이 다시 태어나야 한다는 것을 말한단다. 바람이 어디에서부터 와서 어떻게 부는지 모르는 것처럼 사람들은 느낄수는 있지만 어떻게 태어나는지는 모른단다 "
왜 다시 태어나게 해주시는가? (죄를 짓지 않게 도와주심)
예수님이 무엇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이야기하지요 ? 바로 성령님이에요. 지난 시간에 우리가 예수님을 믿어서 하나님이 용서해 주셨다는 사실을 알았죠? 그런데 용서 받고 다시 죄를 지면 될까요 ? (아니요)
하나님은 그래서 우리가 다시 죄를 짓지 않을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그게 바로 우리를 다시 태어나게 한거에요. 새로운 존재로요. 우리가 나쁜 생각만하고 죄를 지을 수밖에 없고,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하니깐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령님을 보내주셨어요. 우리 안에 성령님이 계시면 이전에 짓던 죄를 짓지 않고 싶어지게도 하고, 우리의 잘못이 무엇인지 알게도 하시고, 무엇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 성령님은 구하는자에게 다 주신다고 약속하셨어요.!
. 죄를 지면 다시 태어나지 못한걸까?(어린 아이 비유)
에이~ 그런데 하나님을 만난 거 같은데도 죄를 진다고요 ? 성령님이 있다면서 잘못도 하고 그러면 다시 태어나지 못했다는 걸까요 ?
여러분 아기가 처음에 태어났을 때 힘이 있나요 ? 혼자서 막 걸어다니고 밥도 해먹고 혼자서 화장실도 잘 보고 그러나요 우리가 막 태어났을 때 엄마랑 아빠랑 다 도와줘서 아기가 살아가는데 도와주지만 조금 자라면 혼자 할 수 있게 해주잖아요. 그러면 아기가 실수도 하고 그러면서 점점 배우고! 그렇게 좀더 힘도 세지고 혼자서 행동할 수 있게 되죠. 친구들처럼요.
마찬가지에요.! 우리가 영으로 태어났을 때는 처음에는 아직 힘이 없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하나님이 죄도 안 지을 수 있게 강하게 도와주세요. 말씀도 읽게 해주시고 깨닫게 해주시고 기도도 잘 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요.
그런데, 하나님은 우리가 좀 더 성장 할 수 있도록 나중에 가면 도와주시기는 하지만 천천히 도와주세요. 우리가 성장할 수 있도록요.
성령님을 구하기
성령님이 계신거 같나요 ? 하나님을 만난거 같나요 ? 하나님이 아직 안 믿어지나요 ? 하나님은 믿어지긴 하는데 성령님이 있는지 모르겠나요 ?
우리 이시간에 기도해요. 하나님은 성령님을 달라고 하는 사람은 어른이나 어린아이나 누구에게나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우리 다같이 기도해요. 성령님을 받아서 하나님이 믿어지게 해주세요. 저도 다시 태어나서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있게 해주세요.
댓글